귀퉁이 서재

Data Analyst Nano Degree (DAND) 본문

데이터 분석

Data Analyst Nano Degree (DAND)

데이터 파수꾼 Baek Kyun Shin 2019. 3. 28. 22:15

데이터 분석 공부를 체계적으로 하고 싶어 여러 사이트 및 학원을 알아봤습니다. 패스트캠퍼스 같은 오프라인 교육부터 코세라, 유데미, 유다시티, K-MOOC와 같은 온라인 교육까지 꼼꼼히 비교를 해봤습니다. 우선 오프라인 교육은 단기 교육이 많습니다. 키포인트 위주로 배울 뿐이지 많은 양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진 않았습니다. K-MOOC는 사이트를 들어가자 마자 나왔습니다. 관리를 거의 안하고 있고, 컨텐츠도 퀄리티가... 코세라는 무료 강좌지만 교수가 한 강좌 전체를 강의하기 때문에 다양성 혹은 체계성이 부족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. (물론 추후에 집중 심화 학습할 땐 상당히 유용할 것 같았습니다.) 유데미는 다양한 주제의 단기 과정이 많아 저의 취지와는 맞지 않았습니다.

그래서 최종적으로 Udacity를 선택했습니다. (reference1) 커리큘럼이 체계적이었고, 이론과 프로젝트를 병행하는 구성이었습니다. 3개월에 100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금액이었지만 퀄리티가 좋아보여 질렀습니다. 할 말이 조금 더 있는데 더 말하면 광고하는 것 같아서 그만하겠습니다.

블로그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공부하면서 정리한 내용을 차례대로 올리겠습니다.

Reference

Reference1 : Udacity 홈페이지

0 Comments
댓글쓰기 폼